본문 바로가기

◐ 여러가지의 칸 ===/*무궁화 태극기 나라사랑

GP환경연합회-수원시 매교동 사업단, '무궁화축제' 홍보활동

GP환경연합회-수원시 매교동 사업단, '무궁화축제' 홍보활동

박현민 min@joongboo.com 2016년 08월 08일 월요일

(사)GP문화환경보호실천연합회 차충근 대표와 수원시 매교동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단 배재화 회장을 비롯, 회원들은 지난 5일 화성행궁 광장에서 열린 제26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 축제 개막식에서 무궁화 나무 심기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이날부터 8일까지 4일간 열리는 무궁화축제는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꽃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산림청이 1991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것으로 17개 시·도 및 개인이 출품한 1천300여 그루의 무궁화 우수분화 전시, 무궁화 문화작품 공모전 수상작 전시, 무궁화 역사자료와 그림·사진·공예품 전시 등이 진행된다.

또한 매교동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단에서는 내년도 수원천에 무궁화 태극기길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수원천 무궁화 태극기길 만들기 사업은 주민들의 의견이 수렴된 사업으로 매교 수원천변 5km 구간에 무궁화나무 심기 및 태극기길 조성, 무궁화 태극기길 축제(문화예술공연) 등의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배 회장은 “매교동 수원천에 무궁화와 태극기가 어우러진 거리를 조성해 시민건강 힐링, 나라사랑 애국정신이 숨쉬는 마을로 변화시켜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나라꽃과 국기가 조화를 이룬 수원천 무궁화 태극기길을 만들어 가장 한국적인 무궁화 명품도시, 수원시 관광명소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겠다”고 말했다.

박현민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