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이슈 등

현대산업개발, 수원 컨벤션센터 시공사 낙찰

현대산업개발, 수원 컨벤션센터 시공사 낙찰

신병근 bgs@joongboo.com 2016년 07월 08일 금요일

 

 

백화점·호텔·시민편의시설 등 2019년 3월까지 준공 계획
수원시는 ‘수원 컨벤션센터 건립공사’ 최종 업체로 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초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과 현대건설㈜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입찰가격 등 제반 사항을 심사해 최근 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을 최종 낙찰자로 결정했다.

시는 이달 중 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과 기술제안 협의를 하고 나서 8월 실시설계와 터파기 공사를 시작해 2019년 3월까지 수원 컨벤션센터를 준공할 계획이다. 영통구 이의동 일대 42만㎡에 들어서는 수원 컨벤션센터는 5만5㎡ 사업부지에 지하 2층, 지상 5층, 연면적 9만5천460㎡ 규모의 컨벤션센터(4만3천976㎡)와 광장(7천29㎡)을 조성한다.

전시시설 500 부스, 2천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컨벤션홀과 중소회의실, 각종 시민편의시설 등을 갖출 예정이다.

컨벤션센터 옆 3만836㎡의 컨벤션지원용지에는 270실 이상 객실 규모의 호텔과 영업장 면적 5만㎡ 이상의 백화점, 수조용량 2천 톤 이상의 대형 수족관이 들어선다. 백화점은 한화갤러리아가, 호텔과 수족관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사업자다.

1천 대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지하주차장도 만들어 광교 호수공원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개방해 부족한 주차장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수원시민이 오랫동안 기다려 왔던 수원컨벤션센터는 수원의 미래 새로운성장동력, 고부가가치 산업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병근기자/bgs@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