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이슈 등

수원시민 정책 아이디어 듣는 열린정책한마당/ 행사 사진 약 400장 게재합니다(양종천 촬영)/ 홍보물-

수원시민 정책 아이디어 듣는 열린정책한마당/ 행사 사진 약 400장 게재합니다(양종천 촬영)/ 홍보물-[표 클릭하면 자료 있음]_[▶ http://blog.naver.com/jcyang5115/220747375698

* 아래 블로그 주소줄에 전시 기간 중이라 일부만 게재하였었기에 전체를 이번에 게재하오니 참조하세요

http://blog.naver.com/jcyang5115/220745526757

* 본 자료는 본인 사진일 경우 캡처 등 사용은 무관하오나, 다른 용도로 인물이나 자료를 무단 복제 전제하는 경우 저작권법(초상권 등...) 관련 책임이 올 수 있습니다.

*******(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차례]

[1]신문 기사

[2]캡처

[3]홍보물

[4]약 400장 사진 게재

*******(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수원=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수원시민이 제안하고 토론하고 체험하는 열린정책 한마당이 이틀 일정으로 24일 오전 수원시청에서 개막했다.

 

 

 

열린정책한마당은 분야별 정책을 총괄하는 간부들이 시민들과 일대일로 마주앉아 정책 아이디어를 듣고, 논의하고, 답함으로써 시민이 정책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오프라인 정책 아이디어 마켓으로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시민이 제안한 우수 정책 아이디어는 내년도 수원시 정책에 반영한다.

올해는 시민참여와 제안에 주안점을 두려고 생생토크, 수원형 청년정책 토론회, 시민사회단체 정책제안, 열린정책토론회, 시민창안대회, 정책홍보체험부스 등을 마련했다.

시는 시청 앞마당에서 열린정책 한마당 선포식을 열고 수원시 상징캐릭터인 '수원이'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수원이는 전 세계에서 국내에서만 서식하고, 수원에서 최초로 발견된 수원청개구리를 상징화했다.

이어 오후에는 '인구절벽시대 수원시 대응방안'을 주제로 한 생생토크, 수원형 청년정책토론회가 열린다.

25일에는 별관 선마루에서 시민사회단체가 제안하는 정책한마당과 시민창안대회 본선발표회가 진행된다.

이틀간 수원시청 앞마당에는 50개의 다양한 정책홍보체험부스가 설치돼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사업을 소개한다.

또 다양한 동아리 공연과 청년취업을 지원하는 푸드트럭 체험 등 부대행사도 이어진다.

hedgeho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 


***********************


대표 캡처











***


홍보물












 


***

[4]약 400장 사진 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