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인(여야 기타 종합(가나다順/*함진규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함진규 의원, 대한민국 환경공헌 '의정활동부문' 대상 수상

함진규 의원, 대한민국 환경공헌 '의정활동부문' 대상 수상

김재득 jdkim@joongboo.com 2016년 06월 09일 목요일

새누리당 함진규(시흥갑)의원은 8일 국회헌정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환경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의정활동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와 국제언론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대회는 ‘UN제정 44주년 세계환경의 날’을 기념해 제정됐다.

함 의원은 19대 국회의원 임기 중 가축분뇨를 이용한 친환경에너지 생산을 도모하는 내용의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개정안’을 발의해 가축 분뇨로 인한 환경오염방지에 앞장섰다.

외래 생물로 인한 생태계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생물다양성 보전 및 이용에 관한 법률개정안’을 발의해 외래어종의 체계적인 관리방안을 마련하는 등 평소 환경문제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함 의원은 “환경재난의 직접적인 피해가 농어민과 축산농가에 집중되고 이것은 도시 서민들에게 2차 피해로 이어지고 있다”며 “보존과 개발의 가치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재득기자/jdkim@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