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丙(김영진,방문규,김세연,임미숙

김창호 국민의당 예비후보, 김영진 후보 지지 선언

김창호 국민의당 예비후보, 김영진 후보 지지 선언

조현철 기자 | techladen@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3.24 13:29:45

 

▲ 23일 오후8시쯤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병 지역구 후보(왼쪽)사무실에 김창호 국민의당 예비후보(오른쪽)가 찾아와 지지선언을 하고 기념 촬영 하는 모습.(사진제공=김영진 후보 사무실)

(수원=국제뉴스) 조현철 기자 =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후보(수원시병 팔달구)와 김창호 국민의당 예비후보가 박근혜 새누리당 정권의 일방독주를 저지하고 민생을 살리는 정치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합의해 주목된다.

23일 오후 8시쯤 김영진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한 김창호 국민의당 예비후보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김영진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김창호 국민의당 예비후보는 "앞으로 박근혜 정권에 맞서 민주주의와 민생을 살리고 팔달지역의 새로운 변화를 위하여 선거일까지 김영진 후보를 적극 지지,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영진 후보는 "민생을 살리는 정치를 위한 김창호 후보의 대승적 결단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만큼은 바꾸자는 팔달구민들의 뜻을 모아 서민의 삶을 보듬는 정치를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야권단일화가 이뤄짐에 따라 4.13총선 경기도 지역 최대의 격전지 중 하나로 꼽히는 수원시병(팔달구) 선거구 에서는 김영진 더민주당 후보와 김용남 새누리당 후보의 양자대결 구도로 치러질 가능성이 높다.

한편 지난 19대 총선에서 남경필 현 경기지사와 맞붙어 5.2% 차이로 패한바 있는 김영진 후보는 지난 4년간 지역에서 다져온 지지기반을 바탕으로 팔달구의 진짜여당을 표방하며 재도전에 나서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