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甲(김승원,이창성,김해영,김현준

이재준 수원시갑(장안구) 예비후보, '나눔문화가 활성화되는 사회를 위해선 마을공동체 복원이 필요하다.'

이재준 수원시갑(장안구) 예비후보, '나눔문화가 활성화되는 사회를 위해선 마을공동체 복원이 필요하다.'




수원인터넷뉴스이재준 후보 “나눔과 봉사의 정신이 수원 마을만들기의 기본 정신이다”이재준 국회의원 예비후보(수원시갑, 장안구)는 4.13총선 선거운동으로 바쁜 일정 가운데도 주말인 지난 30일과 31일 지역사회에서 마련한 점심 배식 봉사활동에 참여해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재준 예비후보는 지난 30일 조원1동주민센터에서 열린 조원1동 다문화가족 떡국 나눔 행사에 참여 주민들과 함께 떡국 나눔 행사에 함께하고 이어서 31일에는 만석공원에서 '사랑을 만드는 사람들' 주최로 열린 독거노인 무료급식 행사에 참여해 직접 음식을 나르면서 나눔과 봉사의 소중한 가치를 되새겼다.

 

지역 내 나눔 행사에 참여한 뒤 이재준 예비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밝힌 소회를 통해 “어려운 정치경제적 상황 속에서도 우리사회가 희망을 잃지 않고 나아갈 수 있는 것은 묵묵히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여러분들의 활동 덕택이다”면서 왜 정치를 해야 되는지에 대한 기본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이 후보는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늘 간직하고, 장안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면서 “나눔과 봉사에서 끝이 아닌 시스템으로 뒷받침되는 자원봉사 문화를 장안구내에서 만들기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공약으로 만들어내겠다”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재준 국회의원 후보는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공학박사 및 전 협성대학교 도시대학교 교수를 지냈으며, 민선 5기와 6기 수원시 제2부시장으로서 염태영 수원시장과 함께 5년 동안 수원시 도시정책 분야 핵심 프로젝트들을 추진했으며, 마을만들기 사업 등 지역생태계 복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앞으로도 이재준 후보는 매 주 장안구 내 다양한 분야 종사자들과의 간담회 및 의견 청취 등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상향식 공약 개발을 기반으로 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김보희 기자(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