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수원시 팔달구 구청소식 (3월 14일)

수원시 팔달구 구청소식 (3월 14일)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한 토론 등



팔달구, 지역회의 위원장단과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한 토론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윤건모)에서는 지난 12일 구청장과「주민참여예산 팔달구 지역회의 위원장단」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병규 위원장을 비롯한 팔달구 지역회의 위원장단은 주민참여예산은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여 예산의 투명성을 높이고자 하는 제도인데, 현재 주민 참여와 홍보가 부족한 실정”이라며, 적극적인 홍보로 자발적인 주민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절실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윤건모 팔달구청장은 “시민위원 확충과 위원들의 주민참여예산 시민 홍보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그 외에도 주민참여예산 팔달구 지역회의의 2011년 자체평가, 2012년 추진계획 및 건의사항 등 주민참여예산제의 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팔달구, 세계물의 날 맞아 약수터 일제청소

1993년 제47차 유엔총회에서「세계 물의 날」로 지정한 3월 22일에 발맞춰, 팔달구(구청장 윤건모)에서는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화서동에 위치한 화서약수터·숙지산 약수터 2곳 일제 대청소를 실시한다.

일제 대청소와 함께 팔달구는 화서약수터 일100명, 숙지산 약수터 일300명의 약수터 이용 시민에게 물 사용량을 1/2로 줄여 물 절약을 실천하고, 정화조·물탱크 청소로 수질오염을 예방하자고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팔달구청, 직원격려 깜짝 행사

팔달구청은 지난 14일, 구 내 10개 동주민센터와 구청 직원에게 다과를 증정하는 깜짝 행사를 가졌다.

구 관계자는 “최 일선 민원현장에서 선거·세무·청소 업무 등 당면업무 추진에 노고가 많은 직원들을 격려하는, 작지만 의미 있는 이벤트가 됐던 것 같다”고 전했다.

이현경(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