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규흠 수원시의회 문화복지교육위원장은 올 한해 ‘프로야구 10구단 kt wiz의 성공적인 정착’과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의 철저한 준비’를 통해 문화수도 수원시의 위상을 다시 한번 드높이겠다는 포부다.
특히 복지와 문화, 체육 등 120만 수원시민의 ‘삶의 질’과 밀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만큼, 시민이 더 즐겁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프로야구 10구단 kt wiz 시대가 열렸는데. 그동안 기존 수원야구장을 증축, 2만122석의 관람석과 메이저리그 구장처럼 관중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선수 친화적인 구장을 만들었다. 또 맥주 및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펍을 비롯해 돗자리를 펴고 가족과 함께 야구를 즐길 수 있는 외야석 일부의 잔디스탠드도 있다.
그리고 오늘 정규리그에 처음으로 진입한 kt wiz가 홈개막전을 펼쳤다. 승패를 떠나 감격적인 순간이다. 앞으로 kt wiz 야구단이 연고지인 수원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기반시설 확충 및 지원시책 등 내실을 기할 것이다.
-2016년은 수원화성 축성 220주년이 되는 해인데. 이를 기념하기 위해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실시한다. 특히 수원화성 뿐 아니라 지역 내 다른 관광자원에 대한 홍보마케팅을 강화, 체류형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한다. 또 수원의 매력을 담을 수 있는 상품개발과 인프라 조성 사업 등 바쁜 한 해가 될 것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도시는 저마다의 이야기가 있다. 일회성 행사나 축제로 인한 관광은 매력이 없다. 매력적인 관광도시란 여행자의 마음을 얻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지역구인 장안구 연무동과 영화동, 조원1동의 현안은. 현재 연무동 주민센터 신축 및 118대 지상3층 규모의 공용주차장사업과 문화센터 내 북카페, 장난감도서관 신축사업 등도 차질 없이 진행 중이다.
영화동에는 영화 문화관광 단지 조성이 9년째 표류하고 있는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사업추진이 되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조원동에는 지난해 이전한 보훈회관에 장난감 도서관, 성문화센터, 동 문화프로그램 이용방안과 동청사 옆 시유지에 공용주차장과 종합 문화공간사업이 유치될 수 있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당부하고 싶은 말은. 다가오는 4월11일 오전 11시. 수원의 대표 명소로 뜨고 있는 광교 마루길에서 벚꽃 축제가 열리게 된다. 수변산책로를 따라 흐드러지게 핀 벚꽃이 손과 얼굴을 스치며 바람에 날리면 장관이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많이 찾아주시고, 싱그러운 봄날 소중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 시의회 문화복지교육위원회는 시민이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안영국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