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밝은나라 칸(사진, 활동)/⋁❺알림_전시 및 행사_수원특례시. 경기

2015년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2015년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시장 염태영)가 10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앤젤예술봉사단의 밸리댄스 식전공연과 국민의례, 시장님 인사말씀 그리고 정현태 전 남해군수의 ‘시와 함께하는 힐링 이야기’로 진행됐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수원시는 시민의 삶을 높이고 누구나가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수원시평생학습관과 외국어마을을 운영하고 있다”며 “인문교양 아카데미 강좌가 배움의 기쁨과 함께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는 지난 10일 시작해 오는 10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상․하반기로 나뉘어 총 20회에 걸쳐 수원청소년문화센터와 장안구민회관에서 진행된다.

문화, 예술, 역사, 철학, 건강, 경제, 의식개혁 등 다양한 인문․교양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주제별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10일 정현태 전 남해 군수의 ‘시와 함께 하는 힐링이야기’ 강연을 시작으로 김준혁 한신대학교 교수의 ‘광복 70년, 피어린 투쟁의 역사와 수원의 미래’, 고은 시인의 ‘돌아다 보는 삶’,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 원장의 ‘2015 부동산시장 전망 및 창조적 자산관리전략’ 등 다양한 주제로 아카데미가 진행될 예정이다.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김보희 기자(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