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염태영( 前 수원특례시장

수원시, 지방예산 효율화 우수사례 전파_ 수원시(시장 염태영)

수원시, 지방예산 효율화 우수사례 전파_ 수원시(시장 염태영)

<!--[if !supportEmptyParas]--> <!--[endif]-->


 



수원인터넷뉴스20일 오후2시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지방예산 효율화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연찬회가 열렸다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이번 연찬회는 매년 개최되는 지방예산 효율화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사례를 전국으로 전파하기 위한 것으로 수도권, 중부권, 영남권, 호남권의 4개 권역별로 개최된다.

 

  

 

 

 

 

 

 

이번 연찬회는 수원시가 지난 11 미등록사업장에 대한 숨은 세원 발굴에 대한 사례발표로 최우수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해 수도권 대상 연찬회에서 우수사례발표를 실시했다.

 

연찬회는 수도권역 자치단체 예산·지방세·세외수입 및 사례 관련 업무담당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자치부의 2015년 지방재정 현황과 운용방향, 예산 효율화 발표대회 개선 계획 등에 대한 설명과 수원시의 우수사례 발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경기침체와 복지수요 증가 등으로 갈수록 어려워지는 재정난 해소를 위해 매년 새로운 아이디어와 시책으로 세출을 절감하고 세입을 확대하는데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2013년에 마중물 참여예산, 세계로! 미래로!’라는 내용의 주민참여예산제 우수사례를 발표해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으며,지난해 최우수 대통령상을 수상해 2년 동안 인센티브 7억원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김보희 기자(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