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회 종합/*❷수원특례시의회(의원, 일반 종합

수원시의회 수원 군공항 이전 추진 특별위원회 구성 - 수원시민과 시민단체 의견 적극 수렴해 시의회 차원서 군공항 이전 지원

수원시의회 수원 군공항 이전 추진 특별위원회 구성 - 수원시민과 시민단체 의견 적극 수렴해 시의회 차원서 군공항 이전 지원
이민우 기자  |  news@newspeak.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1.05  18:06:2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수원시의회 수원 군공항 이전 추진 특별위원회가 5일 1차 회의를 열고 수원 군공항 이전 추진 및 향후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뉴스피크] 수원시의회(의장 김진우)가 ‘수원 군공항 이전 추진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수원 군공항 이전 추진 및 향후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활동에 돌입했다.

특위는 조명자 의원, 민한기 의원, 홍종수 의원, 이혜련 의원, 백종헌 의원, 유재광 의원, 김정렬 의원 장정희 의원, 최영옥 의원, 김미경 의원 등 10명의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5일 1차회의를 열어 조명자 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김미경 의원을 간사로 선임했다.

한편 특위는 수원 군공항 이전과 관련 조속한 시일 내에 이전을 추진하고, 활용방안에 대해 수원시민과 시민단체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시의회 차원에서 대안을 제시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조명자 위원장은 “군공항 이전 추진을 위해 시민협의체 의견 수렴, 화성시 의원과의 간담회, ‘군용비행장 피해 공동대응을 위한 지방의회 전국연합회’(약칭 군지련) 총회,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 간담회 등을 통해 의회차원에서 힘을 실어야 한다”고 의지를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민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