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러가지의 칸 ===/◇기타 여러가지 잡동사니

[2015 을미년 신년운세]역학으로 본 2015년, 양띠해의 전망

[2015 을미년 신년운세]역학으로 본 2015년, 양띠해의 전망
기사입력 2014-12-31 17:00
[경제투데이 미디어운영팀]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게 사람의 운명. 그래서 인류는 옛날부터 예언가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한 치 앞을 알고자 애써왔습니다. 2015년에는 무슨 일이 있을까요. 역학의 달력은 음력입니다. 올해 음력 1월 1일은 오는 2월 19일입니다. 

을미(乙未)년의 운세를 지윤 원장(지윤철학원)을 통해 알아봅시다. 지윤 원장은 25년 이상 많은 TV나 라디오 방송, 각종 주요단체 초청강연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역학자입니다. 

◆역학으로 본 양띠해 운세

2015년(단기 4348년)은 을미(乙未)년으로 우리가 통칭하여 양띠의 해라고 합니다. 육십갑자(六十甲子)의 순환하는 간지로 서른두 번째에 해당합니다. 을미(乙未)년의 천간 을자(天干乙字)는 역학 상으로 음목(陰木)에 해당하며 작은 수목, 초목, 젖은 나무, 화초목, 싹이 튼 나무, 덩쿨나무, 등나무 등을 말하며 시작하는 인덕, 유화, 온후원만, 중용, 생성, 성장, 의지, 의욕, 힘, 유연하게 뻗어나감, 만물이 자라나는 봄 등 의미합니다. 

방향은 동쪽, 계절은 봄, 색은 청색, 하루로 치면 새벽을 뜻합니다. 

을(乙)이라는 글자는 다툴 알(軋)에서 나온 것으로써 다투다, 마찰하다의 뜻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봄철에 만물이 껍질을 벗고 마찰하면서 나오는 상태를 뜻합니다. 을(乙)은 솟아나는 여린 싹이나 우아함이 넘치는 초목의 이미지와 새싹의 청순함 때문에 그릇된 일에 물들지 않고 정직하고 외곬 기질을 뜻하기도 합니다.

미(未)자는 십이지 동물에서 여덟 번째 들어오는 글자로 동물로는 양을 의미합니다. 오행으로는 음토(陰土)이며, 더운 바람이 불어오고 습도가 높아지며 많은 비가 내리는 장마철에 해당합니다. 

절기로는 작은 더위라는 뜻을 지닌 소서(小暑)이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때인 음력으로 6월입니다. 

방위로는 중앙이고 하루의 시간으로는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를 말합니다. 대응하는 별자리는 게자리(Cancer)입니다. 
을미(乙未)는 납음오행(納音五行)으로 볼 때 사중금(沙中金)에 해당되며 모래 가운데 섞인 금(金)을 말합니다. 을미(乙未)는 푸른 색깔을 가진 양입니다. 

2015년의 행운의 색은 하양, 빨강, 분홍, 금색이고 행운의 숫자는 2와 7입니다.

◆역학으로 본 2015년, 양띠해의 전망 

양(羊)하면 평화를 연상하게 됩니다. 순한 눈망울과 복슬복슬한 털에 덮인 양떼에서 느낄 수 있는 것은 평화와 안락의 상징으로 충분합니다. 양은 또한 정직과 정의의 상징이었습니다.

양(羊)의 글자 모양을 파자하면 아름다움(美), 착함(善)의 뜻과 통합니다. 이와 같이 실제로 양은 성질이 온순한 초식동물입니다. 무리끼리 싸우지 않고 욕심도 부리지 않습니다.

을미(乙未)년은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과 역사적인 사명감을 갖게 해줍니다. 2015년에는 양의 정직과 정의의 특성을 본받아 맑고 평화로운 사회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동안 쌓였던 탁하고 나쁜 기운은 다 씻어버리고 깨끗하게 새롭게 시작하는 의미 있는 해가 될 것입니다. 

양(羊)은 음(陰)과 여성을 상징하는 동물이므로 2015년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유리한 해로 여성파워가 두드러질 것입니다. 차남, 차녀로 출생한 이들에게 행운의 여신이 손짓을 할 것입니다. 여아가 많이 태어날 것입니다. 

12지의 어느 동물보다도 종교와 인연이 깊고 사색가인 양(羊)의 영향으로 신앙인이 증가하고 자아발견, 명상, 요가, 정신세계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입니다.

2015년은 가뭄이 예상됩니다. 많은 비가 내리지 않아서 농작물의 피해는 물론 무더위만 지속되어 여러 가지 어려움이 따를 것이라 예상됩니다. 세계 도처에 지진 및 태풍, 홍수 등 기상기변이 속출할 것입니다. 

건강은 호흡기, 기관지, 피부질환, 우울증, 정신불안, 신경성위장, 심인성 질환에 조심해야 하는 해입니다.

유망업종은 건강식품, 정보통신, 문화사업, 자동차 관련 사업, 에너지 관련 사업, 영화산업 분야입니다. 아이디어 산업, 첨단 산업, 유전공학도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자료 제공 : 지윤철학원(http://www.askjiyun.com) 070-7883-0708
  • 페이스북
  • 트위터
  • 싸이월드 공감
  • RSS
  • 경제용어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