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화성시 소식 등 종합

팔방미인형 아파트, 화성 남양 행정타운 ‘양우내안애’ 선착순 분양

팔방미인형 아파트, 화성 남양 행정타운 ‘양우내안애’ 선착순 분양

3.3㎡ 당 700만 원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제공…수요 및 호재 풍부

양우건설이 선보이는 ‘남양 양우내안애’ 아파트가 선착순 동· 호수 지정 분양에 나섰다.

남양 도시개발사업지구 중심 입지 위치해 편리한 교통· 편의· 교육 등의 다양한 강점을 갖췄으며 저렴한 분양가에 풍부한 배후수요· 개발호재까지 더해진 팔방미인형 아파트로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주목된다.

행정타운으로 조성되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 도시개발사업지구 B-03블록에서 들어선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25층 5개동 전용면적 69㎡ 121가구· 84A㎡ 156가구, 84B㎡ 121가구 총 398가구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현재 69㎡는 분양이 완료됐다. 84A㎡는 마감임박이며 84B㎡는 잔여세대 선착순 계약 중이다.

전용 84B㎡타입의 경우 3베이 정남향 배치로 일조량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 주부들의 작업동선을 배려한 ‘ㄷ’자형 주방 설계와 풍부한 수납공간· 주방 옆 알파룸배치· 부부 드레스룸 등을 통해 공간활용을 높였다.

부동산 관계자는 “남양 양우내안애는 교육· 편의· 교통 등 여건이 우수한 입지에 현대· 기아자동차 연구소· 화성 바이오밸리 등 주변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송산그린시티· 서해안복선전철 등 개발호재도 많다”며 “현재 주변지역 내 84㎡ 초반대 공급이 현저히 부족한 상황임에도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이 위치해 있으며 걸어서 1분 거리에 초등학교 예정부지도 있어 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다. 또 화성시청이 걸어서 10분거리에 있는 것을 비롯해 중심상업지역으로 조성되는 부지도 가깝다.
 
특히 화성시청 맞은편 남양도시개발지구 공공청사부지에는 2015년까지 실내수영장· 실내체육관· 공연장· 청소년문화의 집· 시립어린이집 등을 갖춘 ‘서부권 여성비전센터’가 지어질 계획이다.

교통여건을 살펴보면 시청로· 남양로· 화성로 제2서해안고속도로 송산마도IC· 서해안고속도로 비봉IC 등을 통해 수원까지 20~30분 이내, 서울까지 30분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또 77번 국도를 이용하면 안산과 시흥 일대까지 10여분 거리다.

여기에 경기도 화성 송산~충남 홍성을 연결하는 총 연장 89.2㎞의 서해안 복선전철 가칭 화성시청역(2018년 완공예정)이 1.5㎞ 거리에 있어 광역교통망은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으로 현대기아자동차 기술연구소· 마도지방산업단지· 전곡해양일반산업단지· 화성바이오밸리(예정)· 송산그린시티(예정) 등의 산업단지가 있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건설사 측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필로티 설계로 입주민의 동선 및 채광성을 높였으며 주변으로 단독주택 부지가 있어 탁 트인 조망권도 확보했다. 또 건폐율이 15%대로 낮은데다 워터가든· 선큰광장· 단지내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등을 단지 곳곳에 배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휘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북카페쉼터· 무인택배보관실· 다목적 회의실 등도 마련했다.

입주민의 안전에도 신경 썼다. CCTV감시카메라와 동체감지기(1층· 2층· 최상층)· 디지털 도어록· 터치스크린 홈 네트워크· 가구 내 엘리베이터 호출 기능 등의 첨단기술을 적용한 것이다. 이 밖에 실별 온도조절시스템· 지역난방시스템 등의 에너지절감설비가 도입됐다.

분양가는 3.3㎡당 700만원대이며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로 대출해준다. 입주는 2016년 3월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동 1752번지에 위치해 있다.

문의번호: 031-366-7171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