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회 종합/*❷수원특례시의회(의원, 일반 종합

박순영 시의원, 행정감사서 수원·화성·오산 통합 강조

박순영 시의원, 행정감사서 수원·화성·오산 통합 강조“3개시 공감대 형성위한 대안, 대책 추진해달라”
김일균 기자  |  su458@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11.29  14:27:5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수원시의회 박순영 기획경제위원장은 수원시에 화성과 오산 등 인접 지방자치단체와의 통합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박순영 블로그

경기 수원시의회 박순영(새정치연합·매탄1·2·3·4) 기획경제위원장은 수원시에 화성과오산 등 인접 지방자치단체와의 통합을 강조했다. 

28일 박 위원장은 안전기획조정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원, 화성, 오산 등 3개 시 통합문제는 역사·문화적 동질성을 갖는 지역으로 정체성 회복한다는 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그동안 통합 추진이 계속적으로 무산된 만큼 방법, 시기, 내용 등에서 3개 시가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대안과 대책을 수립해 추진해달라”고 요구했다. 

박 위원장 이번 행감을 통해 “의원들이 지적한 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는 다음 행감 때나 확인된다”며 “지적사항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지원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 분기별로 확인하는 시스템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시사포커스 / 김일균 기자] 
  

[기사 제보] 시사포커스는 공정하고 소신 있고 낮은 자세로 독자의 제보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통해 좋은 기사를 보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isa1225@sisafocus.com / 02) 323 - 2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