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홍문종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홍문종 측근, 국제학원 불법 운영하다 적발

홍문종 측근, 국제학원 불법 운영하다 적발
경기도교육청, 홍 의원 전 비서 초·중등교육법, 학원법 위반혐의 적발
 
문흥수 기자

 

▲ 새누리당 사무총장을 지낸 3선 홍문종 의원 측근이 학원을 불법 운영하다 교육청에 단속됐다. 사진은 홍문종 의원   ©김상문 기자

 

 

브레이크뉴스 문흥수 기자=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의 측근이 학원을 불법 운영하다 교육청 단속에 적발됐다. 

 

경기도교육청은 25일 "홍 의원의 전 비서관 A씨가 운영하는 ‘경민국제크리스찬인스튜트학원’을 초·중등교육법, 학원법 위반 혐의로 적발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 학원은 2011년 의정부교육지원청에 등록한 뒤 과목에 따라 적게는 월 5만원, 많게는 월 74만5000원의 학원비를 받았다. 

 

현행법상 학원은 학년제를 운영할 수 없으나, 경민학원을 이를 위반하고 있었다. 또한 학교라는 명칭을 사용할 수 없음에도 '경민국제학교'라는 명칭을 사용하기도 했다.

 

특히 이 학원 설립자로 등록된 A씨는 2012년 총선 당시 홍 의원 선거캠프에서 일한 뒤 국회 7급 비서로 채용됐다가 올해 초 다시 경민대로 복귀했다. 홍 의원은 경민대 이사장이다.

 

이에 따라 정치권 일각에선 홍 의원이 측근을 내세워 국제학원을 위법하게 운영한 것 아니냐는 등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 

 

김정현 새정치민주연합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른바 친박 실세 중 한명으로 꼽히는 홍문종 의원과 관련된 잡음이 끊이지 않고 제기되고 있다. 대부분이 홍 의원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사업과 관련돼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왜 유독 홍 의원과 관련돼서 이런 문제들이 잇따라 제기되는지 정말 궁금하다"고 비난했다. 

 

김 부대변인은 이어 "아프리카박물관 사건, 본인은 부인했지만 총선 때 교직원 동원 의혹사건에 이어, 이번에는 측근의 불법 학교운영 의혹이 제기된 것은 아무리 따져 봐도 이해하기 어렵다"면서 "홍 의원은 스스로 왜 이런 일들이 본인 주변에서 발생하는지 설명해야한다"고 즉각적인 해명을 촉구했다.


홍성규 통합진보당 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혹시 이런 거리낌없는 불법, 탈법, 편법 행위는 권력과 가장 가까운, 이른바 친박핵심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인가"라고 힐난하며 "이는 '측근 비리', '권력형 비리'라고밖에는 달리 보기 어렵다. 진정으로 박근혜 정권의 성공을 바란다면 김무성 대표, 홍문종 의원 등 관련자들이 직접 국민 앞에 나서 솔직하게 해명하는 것이 순서"라고 주장했다.

 

kissbreak@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