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러가지의 칸 ===/◆사회 이슈 및 시사, 기고 등 종합

[속보] 수원 한복판 40대여성 맨홀 추락 횡단보도 건너던 중 맨홀에 빠져 중상- (...사고의 맨홀은 분당선 광역전철이 개통되면서 보수공사를 했던 것으로 추정되며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시공..

[속보] 수원 한복판 40대여성 맨홀 추락 횡단보도 건너던 중 맨홀에 빠져 중상- (...사고의 맨홀은 분당선 광역전철이 개통되면서 보수공사를 했던 것으로 추정되며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시공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인계동 갤러리아 백화점 사거리 횡단보도 위에 설치되어 있는 맨홀에 보행자가 빠져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5(수요일) 오전 11 24분경 40대 여성으로 추정되는 여성이 횡단보도를 건너던 중 6미터 정도 깊이의 맨홀에 빠져 중상을 입었다.

 

피해여성은 연락을 받고 출동한 수원소방서의 구조를 받고 아주대병원으로 옮겨졌으나 허리 등의 통증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관계자에 따르면 정확한 사고 배경은 알 수 없으며 그 경위를 조상 중이다고 밝혔으며 수원시청 관계자는 어떤 이유에선지 3개의 맨홀 뚜껑 중 가운데 부분이 개폐되어 있어 이를 보지 못한 피해 여성이 추락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한편, 사고의 맨홀은 분당선 광역전철이 개통되면서 보수공사를 했던 것으로 추정되며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시공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정흥교 기자(ggi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