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지구의 날 기념 '수원시민 한마당' 행사가 오는 21일 화성행궁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2012 지구의 날 수원시민한마당 행사위원회가 주최하고 수원의제21추진협의회가 주관하며 수원시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마당행사가, 오후 1시 기념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된다.
마당행사는 생태교통체험행사(바람난자전거.자전거시민학교 주관), 시민녹색장터(수원YWCA.수원일하는여성회부설 신나는 가게 주관), 수원청개구리 홍보(수원환경운통센터 주관), 탈핵 홍보전(수원환경운동연합 주관), 이산화탄소줄이기 '나부터'(그린리더 수원기후지킴이 주관), 도시생태농업 홍보(수원도시생태농업네트워크 주관) 등이 펼쳐진다.
기념식에서는 탈핵 및 수원청개구리 보호를 상징한 퍼포먼스가 선보인다. 기념식과 동시에 바람난 자전거와 자전거시민학교 주관으로 자전거대행진이 진행된다. 구간은 화성행궁 광장-세류사거리-수원역-화성행궁 광장으로 이어지며 2시 반에 마칠 예정이다. 대행진 후에는 자전거 오래타기 등 관련행사가 예정돼 있다.
역시 기념식과 같은 시각, 꼬불꼬불 화성 안 길 걷기 체험이 시작돼 4시까지 진행된다. 수원KYC 마을의 미래와 이웃EWUT 주관으로 열리는 이 행사는 화성행궁 광장-화성내-지동벽화골목을 지나 수원천복원 행사장에 집결하게 된다.
현재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지구의날 행사 홍보 및 행사장 안내와 정리를 맡을 서포터즈를 모집 중이며 전체 행사 진행 및 자전거대행진 참가접수 문의는 031-258-5965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