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인(여야 기타 종합(가나다順/*원유철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삼성·LG 평택 고덕·진위2산단 입주 속력 원유철 “국비 627억 확보”

삼성·LG 평택 고덕·진위2산단 입주 속력 원유철 “국비 627억 확보”
김재민 기자  |  jmkim@kyeonggi.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9.12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월드공감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입주하게 될 평택 고덕산단과 진위2산단 기반시설에 대한 국비지원이 큰 차질없이 이뤄질 전망이다.

새누리당 원유철 의원(4선·평택갑)은 11일 “내년도 정부예산안으로 삼성전자 고덕산단에 대한 국비지원 627억원을 반영시켰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 용수공급시설 140억원, 진입도로 310억원, 폐수종말처리시설 177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는 1차 심의에서 수립된 448억원보다 약 180억원 증액된 것으로, 정부 2기 경제팀의 투자활성화 정책을 반영하도록 유도한 결과다. 고덕산단은 120만평 규모로 삼성전자가 입주할 예정이며 전체 사업기간 동안 총 3천억원 규모의 국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원 의원은 또한 “올 하반기부터 착공예정인 LG전자가 들어설 진위2산단의 국비지원은 용수공급시설과 폐수종말처리시설에 대한 설계비가 정부안에 반영됐다”고 덧붙였다.

용수시설과 달리 폐수종말처리시설 지원은 기획재정부의 반대로 난항을 겪었다. 하지만 원 의원의 강력한 요청 등에 힘입어 내년도 설계비 5억원을 반영시켜 용수시설 설계비 31억원과 함께 사업기간 동안 총 180억원의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바탕을 마련했다.

원 의원은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평택 신규투자는 대한민국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갈 동력”이라며 “평택에 수 만개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커다란 토대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재민기자 
 


< 저작권자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