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인(여야 기타 종합(가나다順/*안철수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안철수, 수원방문

 

안철수, 수원방문
정조의 개혁실패의 결과는 참담




사회적 공동선을 구축하기 위한 합리적 기준점을 마련

새정치에 합류하시는 분들은 대환영이다

김상곤 교육감은 좀 더 큰 범위의 많은 일을 하셔야

 

수원인터넷뉴스새정치연합 창당준비위원들과 안철수 중앙운영위원장은 21일 오전 10시 수원 화성 행궁을 찾아 행궁을 돌아보고 난후 가진 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개혁군주 정조의 사후 조선은 특정가문에 의해 60년 동안 지배당했다. 개혁은 실패했고 실패의 결과는 참담했다. 그것은 마치 오늘날과 비슷하다.”며 새정치연합이 출범하는 이의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안 위원장은 지난 87년의 정치체제로는 더 이상 새로운 시대를 감당할 수 없다. 그동안 계층간, 세대간 갈등은 커져만 갔다. 사회적 공동선을 구축하기 위한 합리적 기준점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새정치연합은 합리적 개혁과 통합을 위해 일을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또 경기도의 최대현안이자 관심사인 김상곤 교육감의 영입문제에 대해 안 위원장은 김상곤 교육감은 지금까지 훌륭한 업적을 많이 남기셨다. 지난 두 번의 만남에서 여러 가지 이야기를 했다. 나와 생각이 일치하는 부분이 많다. 그러나 그분이 아직 결정을 하지 못하셨다. 그렇지만 그런 분들이 좀 더 큰 범위의 많은 일을 하시는 게 우리 사회에 많은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그러나 직접적으로 도지사 출마를 제안한 적은 없다며 우회적으로 김상곤 교육감의 결단을 촉구하기도 했다.

 

이어 국회의원 빼가기 문제가 언급되자 마이크를 넘겨받은 윤여준 공동위원장은 우리 새정치연합의 국회의원은 딱 2명이다.

 

의원을 빼내올 만큼의 힘은 없다. 의원을 빼갈 때는 무슨 대가를 주어야 하는데 우리가 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리고 자의적 판단에 의해 새정치에 합류하시는 분들은 대환영이다.”라며 최근 논란에 대해 일축했다.

 

 

특히 지방의원들의 이탈과 새정치연합 이름으로의 출마가 봇물을 이루는 문제에 대해서 이계안 위원장은 지방단체장들의 출마자체는 그분들의 일방적 생각이다. 앞으로 공천심사위에서 각 선거에 나갈 후보를 충분히 검증할 것이다. 아직까지 협의나 내약은 없었다.”고 밝혔다.

 

끝으로 안 위원장은 지금까지의 정치는 고비용 저효율의 정치가 되어왔다. 정치에 효율을 따지기는 뭐하지만 국민의 세금이 사용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비용에 대해서 잘 쓰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지금까지의 정치가 약속을 안 지키는 정치이었다면 우리 새정치연합은 작은 것부터 실천해 나가는 그런 정치를 보여주겠다.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정치를 보아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기자들과의 간담회를 마친 새정치연합 창당준비위원들은 간담회에 참석햇던 기자들과 수원지동시장으로 자리를 옮겨 식사를 마친 후 경기도민과의 대화를 이어갔다.

 

 

 

정흥교 기자(ggi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