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수원시 민방위교육 내실 있게 추진

수원시 민방위교육 내실 있게 추진
2012년 04월 13일 (금) 23:54:40김광충 기자 kkc@newswin.kr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의 민방위교육이 는 올해 민방위대원과 시민에게 민방위교육을 진행할 전문강사 18명을 선발하고, 민방위교육장을 리모델링하는 등 내실 있는 민방위교육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이날 소회의실에서 안보, 응급처지 분야 등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10명과 화생방, 소화체험 등 전문기관 추천으로 선정된 8명의 민방위강사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열었다.

앞서 시는 1차 서류심사에 이어 안보분야 및 실기분야 강사들의 강의능력평가를 위해 3명의 면접관 앞에서 직접 강의하는 방식으로 2차 프리젠테이션 면접을 진행했다. 면접은 전문 강사로서의 자질을 평가하기 위해 강의완성도, 내용 전달력, 발표력 등 10개 항목으로 이뤄졌다.

모집인원이 미달된 분야와 전문분야인 화생방 등은 전문기관 및 군부대의 추천 등으로 위촉했다.

또한 시는 교육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강의평가 설문, 출강성적, 강의현장 모니터링 등 다양한 강사평가제를 도입해 강사 스스로 경쟁력을 갖추고 교육생에게 만족스런 강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다음달 중순까지 민방위교육장을 실전훈련센터로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틀어박힌 이론 교육을 탈피해 실전체험 위주로 민방위교육을 전환한다”며 “각종 사태현장과 동일한 조건에서 심폐소생술, 연기피난체험, 소화체험 등 실전훈련으로 위급한 상황에서 자신과 타인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내는 생생한 민방위교육을 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광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Win(http://www.newswin.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