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인(여야 기타 종합(가나다順/*함진규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새누리 국감 자체평가 함진규 우수의원 선정

 

새누리 국감 자체평가 함진규 우수의원 선정
2013년 11월 08일 (금)  지면보기   |   5면 강봉석 기자  kbs@kihoilbo.co.kr
 새누리당 함진규(시흥갑·사진)국회의원이 7일 새누리당이 자체 선정한 ‘2013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함 의원은 국정감사를 통해 ▶선불 하이패스카드를 사용하는 운전자에게 하이패스 사용요금을 미리 지불하는 데 따른 인센티브 지급 문제 ▶최근 시각권 확보 차원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투명 방음판에 대한 품질기준 마련 ▶국토교통부 4급 이상 퇴직자 5년간 104명 산하기관에 취업 문제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특히 철저한 조사를 통해 국산 승용차의 평균 수명이 16년 5개월이라는 것을 최초로 공개해 국민의 알 권리 충족에도 앞장섰다는 평가다.

 지역구인 시흥시 현안과 관련, 시흥 광명보금자리의 조속한 개발과 은계지구 공장 이전 문제에 대해 근본적인 해결책을 요구하고 그린벨트 내 이행강제금은 해당 주민들의 편익을 위한 재투자비용으로 사용할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함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 공무원의 기강 해이를 비롯해 이행강제금 등 제도적으로 보완이 필요한 부분 그리고 지방세 결손액 증가 등 재정 손실 문제에 대해 감사를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입법부 본연의 자세로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강봉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기호일보(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