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우만1동.우만2동.지동<팔달구

우만2동 장미마을 지킴이 현장실습교육/ 우만2동 민방위 1차 비상소집 실시완료- 수원인터넷 뉴스 발췌

 

 우만2동 장미마을 지킴이 현장실습교육/ 우만2동 민방위 1차 비상소집 실시완료- 수원인터넷 뉴스 발췌

 

***

 

우만2동 장미마을 지킴이 현장실습교육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동장 서상기)에서는 지난 23일 제2차 장미마을 지킴이 원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난 1차 원예교육에 이어 장미 관리방법에 대한 더 깊이 있는 내용과 수경재배용 관엽 식물 만드는 방법, 관리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고, 생활원예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이론 교육 후 장미 거리 현장에 나가 장미전정과 장미가지로 모양내기 등 현장 실습도 병행하였다.

 

장미 지킴이 관계자는 “평소 관심 많았던 생활원예에 대해 정보도 얻고 우리동네 장미 관리하는 기술까지 배울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었다.”며 “우리 우만2동 장미가 그 어떤 장미보다 아름다울 수 있도록 항상 장미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우만2동 민방위 1차 비상소집 실시완료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은 24일 오전7시부터 8시까지 5년차 이상, 만 40세 이하의 민방위대원을 상대로 우만2동 주민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1차 비상소집을 실시하였다.

 

 

이번 대상자는 상반기에 실시 되었던 사이버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대원으로 안내방송과 안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소집훈련이 진행되었다.

 

이번 소집에 우만2동 대원 48명과, 관내타동 4명, 타지역대원 1명, 직장대 4명으로 총 57명이 응소하였다.

 

5년차 이상의 대원은 1년에 1시간 소집만 이수하면 되는 것으로 향후 2차례 진행되며 지역에 무관하므로 다른 지역 일정이 궁금하면 국가재난정보센터에서 민방위일정을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