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수원시, 2013 독서문화축제 개최

 

수원시, 2013 독서문화축제 개최
10월 5~8일 책과 함께 떠나는 가을속 인문학 여행
2013년 09월 24일 (화) 이화연 기자 lhy@suwon.com
수원시는 오는 10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2013 수원 독서문화축제'를 관내 9개 도서관에서 개최한다.

축제기간 선경, 서수원 및 북수원, 영통, 지혜샘 등 9개 도서관에서 인문학 명사특강, 아름다운 책장터, 체험 및 마당행사, 전시회 및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개막행사는 5일 오후 2시 30분 선경도서관에서 북콘서트 형식으로 개최된다. 식전공연과 북콘서트, 기증도서 전달식과 아름다운 책장터 등이 진행되는 개막행사에는 김홍신 작가가 참석해 수원시민과 개막식을 함께 한다.

축제기간 평소 쉽게 만나보지 못한 명사들을 초청해 강의를 듣는 인문학 명사특강도 각 도서관에서 열린다. 7일 영통도서관에서는 前문화부장관이자 영화배우인 김명곤 씨가 '인문학과 창조적 감성'에 대해, 서수원도서관에서는 양승본 작가가 수원의 문화인에 대해 유쾌하게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시민들이 참여해 나눔의 소중함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책장터'가 주말에 열리는 한편, '조윤범의 파워클래식'과 놀이마당극, 인형극 '이야기꾼 호랑 호랑이'와 연극 '꿀벌 마야의 모험' 등 인문학적 소통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공연 등이 시민들을 기다린다.

'우리동네 찾아가는 조각공원', '가을을 노래하는 시화전', '옛날옛적 수원에' 등의 전시회도 열린다.

또한 '보고, 느끼고, 만지고' 한마당과 '움직이는 행복한 도서관버스',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한 '독서플래시몹' 등 야외에서 독서생활화를 위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들도 준비돼 있다.

그 밖에도 인문학에 대한 기반조성을 위해 도서관 홍보UCC도 제작하고 독서마라톤 완주메달 시상식 등 독서캠페인도 열릴 예정이다.

기타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일정은 도서관사업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www.suwonlib.go.kr)
 

이화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