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에서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 증진과 청년층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사회문제 해결 방안으로서 사회적기업 창업 지원을 위한 ‘2012 소셜 벤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로 시작하여 다섯 팀의 청년 소셜 벤처를 발굴하여 육성 중이며, 이들 기업들은 현재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준비 중이다.
올해 진행되는 소셜 벤처 경진대회 주요 내용으로는 최종 선발된 다섯 팀에 대해 4개월간 사회적기업가 육성을 위한 아카데미, 전문가 멘토링, 워크숍, 창업공간 및 창업자금을 지원한다. 참가 모집 분야는 세계문화유산 화성․문화․관광, 녹색․환경, 사회서비스․복지, 도시농업, 커뮤니티 비즈니스․시장형 등 기타 5개로 해당 분야 사업 아이템에 맞게 지원할 수 있다.
소셜 벤처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서 사업기회를 찾는 사회적기업을 의미하며, 이를 위해 사회적경제 원리와 혁신성에 기반한 운영을 통해 사회적이고 경제적 가치를 생산하는 비즈니스 벤처를 의미한다.
2012 소셜 벤처 경진대회 참가자를 위한 설명회가20일 오후 2시부터 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설명회에서는 사회적기업 인증제도와 수원시 사회적기업 현황, 소셜 벤처 경진대회 진행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사회적기업 육성은 시의 주요 시책으로 소셜 벤처 경진대회는 육성 기반 조성을 위한 노력이며,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가진 팀을 선발하여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수원시 일자리창출과 031)228-3227 수원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 031)247-45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