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道, 뷰티디자인박람회 키운다

道, 뷰티디자인박람회 키운다국제전시회 수준 산업박람회로 확대 운영 방침

김동성 기자  |  kds@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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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2.11.22    전자신문  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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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뷰티산업을 도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기존 뷰티디자인박람회를 국제 전시회 규모의 산업박람회로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이날 오산 가장산업단지 내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 ‘찾아가는 실·국장회의’를 열고 도내 뷰티산업 발전방안을 위해 이 같은 계획을 설명했다.

도는 일반 관람객이 주로 참여하는 기존 뷰티디자인박람회를 우수브랜드를 홍보하고 중소기업이 판로개척을 할 수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산업박람회로 전환한다.

이에 도는 뷰티디자인엑스포를 행사중심인 B2C(Business to Consumer)에서 기업체가 참여하는 산업박람회인 B2B(Business to Business)로 운영한다.

이를 위해 도는 올해 272개 전시부스로 개최했던 뷰덱스 행사의 규모를 대형 국제전시회 수준인 1천개의 부스로 늘리고 전시회장 역시 현재 1홀에서 최대 5홀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도는 오는 12월 중으로 관련기관과 전문가, T/F팀 등을 구성해 내년도 뷰티산업 박람회의 세부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우수 의료기술과 뷰티산업이 결합된 융합형 메디컬뷰티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청사진도 제시됐다.

도는 성형외과와 피부과, 병원브랜드 화장품, 의료기기, 의료관광 융합형 병원플랜트 등의 중국과 러시아, 카자흐스탄, 몽골, 동남아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도 관계자는 “뷰티산업이 미래의 먹거리를 제공할 전략산업이라는데는 이의가 없을 것”이라며 “뷰티산업 발전의 기초가 될 뷰덱스가 국제 수준의 성공적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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