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러가지의 칸 ===/◆사회 이슈 및 시사, 기고 등 종합

"싸이는 참이슬 스타일~"..하이트진로 '비명'

"싸이는 참이슬 스타일~"..하이트진로 '비명'

"축제때도 빼놓을 수 없는 소주"..광고효과 수천억
누리꾼 찬반양론.."축배를 든 것"vs"미성년자도 있는데"

입력시간 :2012.10.05 10:18
싸이 시청 서울광장 공연, 유튜브 영상 캡쳐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전세계를 ‘강남스타일’로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수 싸이가 공연 도중 소주를 마셔 화제다.

싸이는 국내 팬들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 4일 시청 앞 광장에서 8만여 관중(경찰 추산)이 운집한 가운데 무료공연을 펼쳤다, 특히 이날 공연에서 싸이는 빌보드 1위에 오르면 하겠다는 ‘상의탈의’ 공약을 지켰고, 소주를 원샷하는 퍼포먼스를 펼쳐 관중을 깜짝 놀라게 했다.

공연 도중 싸이는 “오늘은 도저히 못 견디겠습니다”라며 소주를 벌컥벌컥 마셨다. 5곡을 숨 가쁘게 부른 싸이는 “제가 겪을 수 있는 가장 벅찬 시간이었다”며 “가족과 무대 위에서 술을 마시지 않기로 약속했는데 오늘은 도저히 못 견디겠다”고 말한 뒤 소주병을 딴 뒤 병째로 마시기 시작했다. 관중들의 열렬한 함성이 이어졌다.

그는 “아름다운 한국을 위하여”라는 말과 함께 소주를 병째 마시는 퍼포먼스를 보였고, 남은 소주를 무대 위에 뿌린 뒤 다음 무대를 이어갔다.

그는 소주 퍼포먼스에 앞서 “여기 미성년자가 많은 걸로 아는데 분명히 말하겠다. 건강에 좋지 않으니 웬만하면 시작하지 말라”는 당부의 말을 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참이슬을 생산 유통하는 하이트진로(000080)(25,550원 ▲ 450 +1.79%)는 즐거운 표정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협찬을 한 것도 아닌데 즐거운 축제 분위기에서 싸이가 참이슬를 마시면서, 광고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며 “누리꾼들 사이에 ‘싸이는 참이슬 스타일~’이란 말이 벌써 회자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인이 지켜본 것을 감안하면 직·간접적인 광고효과는 수천억원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튜브 조회수 3억 뷰 돌파, 빌보드 차트 2위라는 놀라운 기록을 펼치며 글로벌 인기를 한몸에 받아온 싸이의 이날 공연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중계됐다.

하지만 소주 퍼포먼스를 두고 온라인에서는 일부 의견이 갈리고 있다. 찬성 측에선 “국민과 축배를 든 것”, “관객들도 즐겁게 음주 퍼포먼스를 지켜봤다”는 반응이다.반면 반대 측에선 비록 양해를 구하긴 했지만 “공공장소에서 음주는 지양해야 한다”, “미성년자도 관람하는 무대였던 만큼 이 같은 돌발행동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X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