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밝은나라 칸(사진, 활동)/⋁❺알림_전시 및 행사_수원특례시. 경기

수원시 '2012 생생도시 전국대회' 개최

수원시 '2012 생생도시 전국대회' 개최
경기도 중소기업지원센터
2012년 09월 20일 (목) 이화연 기자 lhy@suwon.com
수원시에서 대통령 직속기관인 녹색성장위원회가 주최하는 '2012생생도시 전국경연대회'가 열린다.

'생생도시'는 생동하는 생태도시로서 기후변화 위기를 성장의 기회로 활용하기 위한 한국형 녹색성장 도시모델을 말한다.

행정안전부, 지식경제부, 환경부, 국토해양부, 수원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20일 오전 9시 30분 경기도 중소기업지원센터(수원시 영통구 이의동)에서 열리며, 전국 18개 지자체 및 2개 기업 등 25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회는 서면 및 현장평가를 거쳐 선정된 종합부문 4개, 사업부문 14개 후보 지자체가 참여해 지자체별 및 수원시의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심사위원의 평가를 거쳐 종합부문 및 사업부문 수상 지자체를 결정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올해 생생도시 경연대회 후보는 종합부문에서 창원시, 안성시, 경남 거창군, 서울 강동구 등 4개 지자체, 사업부문에서 7개분야 14개 지자체 및 특별부문 2개 기업이다.

녹색에너지 분야에 전북 고창군, 충북 보은군, 녹색교통 분야에 서울 동대문구, 경기 시흥시, 물순환 분야에 경기 용인시, 전남 장흥군, 자원재활용 분야에 서울 강동구, 서울 송파구, 녹색산업 분야에 경기 안성시, 울산 울주군, 생태축 분야에 광주 북구, 전남 광양시, 녹색시민운동 분야에 대구 중구, 경남 통영시, 그리고 특별부문에 에버랜드, 코오롱이다.

지난해 개최된 대회에서는 수원시가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바 있고, 현재 수원시는  '저탄소 녹색도시 환경수도 수원'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 9월 ' 2013 생태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글이 좋으시면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털 daum view(블로그뉴스)에도 실린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이화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