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남경필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남경필 “박근혜 대국민사과로 해결해야”

남경필 “박근혜 대국민사과로 해결해야”

임춘원 기자  |  lcw@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2.08.06    전자신문  3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새누리당 남경필(수원병) 의원은 5일 ‘4·11 총선’ 공천헌금 파문으로 촉발된 대선 경선 파행과 관련,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사과를 촉구하면서 경선주자 간 해법 모색을 주문했다.

남 의원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공천헌금 파문은 나를 포함한 새누리당 의원 모두의 책임이지만 그 정점에는 당시 비대위원장이던 박근혜 (경선)후보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가장 큰 책임이 있는 박 후보가 이번 사태에 대해 국민에게 진솔하게 사과를 하는 게 옳고, 거기서부터 문제를 풀어나가야 한다”면서 “사과의 정도와 시기는 강하면 강할수록,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주장했다.

남 의원은 이어 비박 주자들의 황우여 대표 사퇴 요구에 대해 “공천 당시 원내대표이자 비대위원이었고 이후 당 운영주체로서 일방통행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기 때문에 사퇴 주장이 일견 이해가 간다”면서 “그러나 지금 당장 대표를 사퇴시키는 것이 현실적으로 가능하냐 하는 부분에 대해선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현실적으로 이미 정치적 지도력을 상실했기 때문에 이번 사태를 해결할 주체가 되지 못한다”면서 “현실적으로 정치적 리더십과 지도력을 갖고 있는 박 후보와 나머지 경선 후보들이 다 함께 나서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임춘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