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박근혜 前 대통령_내용들

단독]“악의적 기사로 명예훼손”… 박근혜, 美한인기자 고소

단독]“악의적 기사로 명예훼손”… 박근혜, 美한인기자 고소

동아일보]

새누리당 박근혜 의원이 자신에 대한 악성루머를 퍼뜨려 명예를 훼손했다며 미국 내 한인 대상 주간지 ‘선데이저널USA’의 조모 기자를 지난달 26일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한 것으로 2일 확인됐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발행되는 이 주간지는 박 의원의 사생활은 물론 올케 서향희 변호사, 동생 박지만 씨를 둘러싼 각종 루머를 게재해 왔다. 검찰에 따르면 조 기자는 지난달 15일 ‘(박 의원이) 대통령이 되지도 않겠지만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다’는 제목의 악의성 기사를 보도해 박 의원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다.

기사에는 박 의원과 고 최태민 목사와의 사적인 관계, 숨겨둔 자식설 등 루머들이 담겨있다. 단순한 의혹 제기 수준을 넘어 ‘남성편력’ ‘대한민국에서 여자 대통령은 시기상조’ 등의 비방 섞인 내용이 적지 않게 포함돼 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7부는 조만간 박 의원 측에 대한 고소인 조사를 마친 뒤 피고소인 조사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지만 미국 영주권자로 알려져 있는 조 기자가 소환에 응하지 않을 경우에는 강제할 방법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5월 박 의원의 남동생 박지만 씨도 악의적인 보도로 명예가 훼손됐다며 이 매체를 서울남부지검에 고소했다.

장선희 기자 sun10@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채널A 인터넷 토픽!]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