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수원시 종합민원실, ‘국민행복 민원실’에 뽑혀휴먼 북카페·갤러리 공간 등 시민편의 환경 개선

수원시 종합민원실, ‘국민행복 민원실’에 뽑혀휴먼 북카페·갤러리 공간 등 시민편의 환경 개선
장애인 ONE-STOP 전용 창구 등 좋은 평가 받아
이상훈 기자  |  lsh@kgnew.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5년 11월 18일  20:07:57   전자신문  8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수원시는 청사 종합민원실이 행정자치부가 추진하는 ‘2015 국민행복 민원실’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행정자치부는 지난해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 민원실의 시설과 환경을 시민편의 위주로 개선하고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2015 국민행복 민원실’을 추진했다.

이에 따라 각 시·도에서 추천한 우수기관을 서류심사 및 민간 전문가의 현지 확인과 심사를 거쳐 최종 7개 기관을 선정했다.

시는 사람이 반가운 ‘머물고 싶은 민원실’을 컨셉으로 휴먼 북카페, 갤러리 공간, 어린이놀이방, 고객쉼터, 수유방 조성 등 각종 테마별 맞춤형 민원 공간을 조성, 장애인 및 취약계층 ONE-STOP 전용 창구를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2015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재인증을 획득하고, 국민행복민원실에 선정돼 ‘민원행정 분야의 2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시민들이 가장 편안하게 ‘머물고 싶은’ 사람이 반가운 민원실이 되도록 시민의 눈높이에서 열린 소통의 공간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훈기자 lsh@<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