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초․중․고등학교장 초청 청소년 교육시설 현장투어 실시_ 수원시(시장 염태영)

초․중․고등학교장 초청 청소년 교육시설 현장투어 실시_ 수원시(시장 염태영)<!--[endif]-->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지난 17일, 18일 이틀간 관내 초․중․고등학교장을 초청해 수원시 청소년 교육시설 현장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투어는 학생들의 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학교장들이 청소년 교육시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함으로써 청소년들의 학교 밖 교육 지원과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투어에는 초등학교장 46명, 중학교장 20명, 고등학교장 11명, 초․중등 장학사 2명 등 79명이 참여했다. 현장투어에서는 지난 4월 도심 속 아토피 특성화 학교로 새롭게 문을 연 남창초등학교를 비롯해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수원영상미디어센터,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생태환경체험교육관 등을 방문했다.

 

아토피 특성화 학교에서는 아토피 힐링 체험관과 유기농 텃밭, 힐링 가든을 수원시 환경성질환 아토피센터에서는 친환경 식당과 예방관리실 등을 둘러봤다. 또한 수원영상미디어센터를 비롯한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생태환경체험교육관을 방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수원시 박흥식 문화교육국장은 “이번 투어를 통해 시와 교육청, 학교 간에 청소년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학생들이 청소년 교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보희 기자(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