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염태영 시장, ‘출사표’ 9일 수원시장 선거 예비후보 등록

 

염태영 시장, ‘출사표’ 9일 수원시장 선거 예비후보 등록 



네거티브 일변도에서 벗어난 깨끗한 선거풍토 조성

 

수원인터넷뉴스염태영 수원시장이 9일 오후 수원시장 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을 하고 6.4 지방선거를 위한 본격 선거체제에 돌입한다.

 

염 시장 선거관계자는 염 시장이 이날 오후 시장 직무를 중단하고 수원시선거관리위원회에 수원시장 선거 새정치민주연합 예비후보자로 등록한 뒤 팔달구 중동 설영빌딩 선거사무소에 입성한다고 8일 밝혔다.

 

염 시장은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지난 4년 시민과 함께 그린 수원의 미래비전을 앞으로 4년 동안 건강한 상차림으로 완성하겠다는 내용의 선거에 임하는 출사표를 발표한다.

 

 

 청렴도.재정건전성 최우수 등급 프로야구 10구단.수원고등법원 유치 수원비행장 이전 추진 수인선지하화.서수원 개발 등 민선5기 성과를 설명하고 수인선.신분당선 개통 노면전차.수원컨벤션센터 비행장 부지 스마트폴리스 건설 등 민선6기 비전도 제시한다.

 

염 시장은 세월호 참사와 관련, ‘정부의 무능함이 드러난 절망의 바다를 보았다고 지적하고 세월호가 침몰한 4 16일을 시민안전의 날로 지정해 후진적인 참사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각오도 다진다.

 

염 시장은 세월호 참사로 인한 국민적 애도기간임을 감안, 이날 출마기자회견 등의 대중 행사를 자제하고 출사표를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해 서면으로 발표하는 등 최소화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염 시장은 선거운동과 관련, 기존의 네거티브를 통한 흠집내기 일변도에서 벗어나 정책중심의 선거, 차분하고 깨끗한 선거 풍토 조성 등을 위해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수원시는 이날부터 염 시장의 직무가 정지됨에 따라 전태헌 제1부시장이 권한을 이어받는 대행체제로 운영된다.

정흥교 기자(ggi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