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학교 앞 스쿨존에 어린이안전보행시스템

 

학교 앞 스쿨존에 어린이안전보행시스템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어린이들의 바람직한 횡단보도 이용습관 정착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가 많이 이용하는 횡단보도에 ‘어린이안전보행시스템’을 설치했다.

 

  

 

송정초교, 원천초교, 율천초교, 효정초교, 매현초교 등 수원시내 5개 초등학교 인근 횡단보도에 설치된 이번 안전보행시스템 시설은 신호등과 연계돼 신호가 바뀔 때 보행자 안전차단기가 내려가는 등 어린이들의 횡단보도 보행안전을 위한 조치가 취해진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의 활동성과 주의력 부족 등을 고려해 차단기 작동과 함께 경고음성이 나오고 LED램프가 점․소등하는 등 어린이들이 시각과 청각으로 동시에 안전보행을 인지하도록 해 어린이들의 차도 진입을 예방하게 된다.

 

송정초교 한 학부모는 “안전차단기와 함께 시각․청각적으로 어린이들에게 신호를 준수할 것을 알려주니 안심이 된다”며 “녹색어머니가 교통지도를 하지 않는 시간대에는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오성석 교통정책과장은 “시스템 운영효과를 면밀히 검토․평가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개선과 교통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보희 기자(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