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이 = 이일수 기자) 수원시 여성들의 취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팔달새일센터)가 지난 11월 21일에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2013 새일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대회 최고상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2013 새일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국 118개 새일센터 및 10개 광역본부 종사자가 5개 분야 (취업성공사례, 구인처발굴, 집단상담사례, 나만의 에피소드, 센터사업사례)에 대한 사례를 제출하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여 새일센터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팔달새일센터의 김민정 취업설계사가 가장 경쟁이 치열한 취업성공사례 분야에서 9명이 겨루는 결선에 참가하였으며 220명의 현장 심사를 통하여 대회 최고상인 여성가족부장관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또한 집단상담사례에서는 이현숙 직업상담원이 노력상을 수상하였다.
팔달새일센터의 황의숙 센터장은 “저희 센터가 올해 개소한 신규센터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큰 상을 받게 된 것을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센터의 모든 취업설계사 및 직업상담원들이 가족같이 마음을 모아 만들어낸 결과여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팔달새일센터는 올해 2월 26일에 개소한 신규센터로서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직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새일여성인턴제, 가사 및 자녀양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운영 첫 해에 큰 성과를 일궈낸 팔달새일센터는 내년에는 직업교육훈련 및 중·장년층을 위한 취업지원, 기업체 지원사업에서 신규사업을 대폭 확대할 것이라고 밝혀 수원시 지역내 경력단절여성의 구직난과 수요기업의 구인난을 동시에 해결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여진다.
취업이나 교육을 원하는 여성은 팔달새일센터(031-247-3470~2)나 수원시가족여성회관 홈페이지(www.sfwomen.kr)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 저작권자 ©미디어와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