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수원시, 대한민국 SNS 기초지자체부문 대상 수상

 

수원시, 대한민국 SNS 기초지자체부문 대상 수상


(수원=뉴스1) 진현권 기자 = 경기 수원시가 '2013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우수 SNS 사례를 소개하고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2011년 제정된 상으로,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공동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한다.


시는 2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식에서 기초단체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받았다.


평가는 표준성과 측정지표(KOSBI)에 따라 SNS 활용지수를 측정한 정량 평가와 전문가 평가, 네티즌 투표로 진행됐다.


평가결과, 기초지자체 부문에서 수원시가 대상을 받은 것을 비롯, 안전행정부(중앙부처부문), 경기도(광역지자체부문), 한국수자원공사(공공기관부문 ),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기관·연구소부문 ), 사단법인 유니세프한국위(비영리 부문)이 각각 부문별 대상을 수상했다.


수원시의 대상수상은 시대변화에 맞는 다양한 SNS 전략을 통해 시민과 적극 소통해온 때문으로 분석된다.


시는 그동안 일방향적인 시정홍보 방식에서 벗아나 시 대표 트위터인 '도란도란 수원e야기'와 페이스북을 통해 시민과 적극적인 양방향 소통을 해왔다.


시는 시민과 실시간 소통하기 위해 138개 전 부서에 트위터를 개설하고, 시민소통민원 처리시스템 가동에 들어갔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제기한 불편사항에 대해 처리결과를 곧바로 통보해 줘 시정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민 SNS 서포터즈와 공무원 SNS 서포터즈 운영으로 9000여건에 달하는 다양한 시정홍보 콘텐츠를 생산·전파하고 있다.


50명의 '생태교통 e-서포터즈'도 SNS를 통해 9월 1달 동안 행궁동 일원에서 열리는 '생태교통 수원2013'의 홍보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대상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SNS를 통해 시민과 더욱 소통해 시민과 함께 하는 수원시를 만드는 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jhk10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