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수원시, 주민과 함께 누구나학습마을 여는마당 개최

 

수원시, 주민과 함께 누구나학습마을 여는마당 개최
기사입력 : 2013년08월27일 12시55분
(아시아뉴스통신=김미희 기자)

 경기 수원시청 전경. /아시아뉴스통신DB

 경기 수원시는 매탄4동과 인계동, 화서1동의 주민자치센터, 호매실동 능실샘작은도서관에서 지난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누구나학습마을 여는마당'을 열고 있다.

 수원시평생학습관과 함께하는 이번 여는마당은 '누구나학습마을'이 무엇인지 소개하고, '주민이 만드는 일상의 학습, 동네학습' 특강, 이웃과 함께 자신의 지식과 재능을 찾고 배우는 워크숍 등 마을에서 일상의 학습이 무엇인지 경험하고 공유하는 장이다.

 이번 '누구나학습마을 여는마당'은 지역의 인적자원을 발굴하고 주민의 학습욕구도 알아 보는 계기를 갖게 된다. 마을에서 자신의 재능과 삶의 지혜를 이웃들과 나누고, 이웃과 관계 맺고 싶은 주민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누구나학습마을에서 만들어 지는 누구나학교 강의는 9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누구나학습마을’은 올해 ‘Golden Triangle 프로젝트’ 지원 사업으로 수원시와 경기도 재원으로 운영되며, 올해 매탄4동 주민자치센터, 인계동 주민자치센터, 화서1동 주민자치센터, 호매실동 능실마을 능실샘작은도서관이 선정됐다.

 ‘누구나학습마을’에 관심 있는 마을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문의는 수원시평생학습관 지원센터 070-4477-6512로 하면된다.

김미희 기자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 저작권자(c)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