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수원시 등 3개 市 교통대책 `최우수`

수원시 등 3개 市 교통대책 '최우수'
경기도, 2012 교통대책 종합평가 결과 발표
2012년 05월 18일 (금) 김범수 기자 kim@suwon.com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2012년 교통대책 종합평가'를 실시한 결과, 수원시, 의정부시, 동두천시가 각각 평가그룹별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교통대책 종합평가는 시군 교통정책의 평가와 환류를 통해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교통정책 수립을 도모하고, 시군의 경쟁을 유도해 도민에게 양질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평가는 평가의 객관성 및 형평성을 고려해 A, B, C 3개 그룹으로 나누어 5개 분야 18개 항목 28개 지표로 평가했다.

특히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특별교통수단 도입여부와 버스서비스 개선을 위한 버스정류소 쉘터 청결상태 및 계획, 저탄소형 스마트 교통시스템 구현을 위한 교통정보분야를 중점 평가 했다.

A그룹(인구 60만 이상)에서는 최우수 기관에 수원시, 우수기관에 부천시와 안산시가 차지해다. B그룹(인구 20만 이상) 에서는 최우수 기관에 의정부시, 우수기관에 광주시와 평택시가 이름을 올렸다. C그룹(인구 20만 미만) 에서는 최우수 기관에 동두천시, 우수기관에 구리시와 과천시가 각각 선정됐다.

도는 우수 시군에 표창과 더불어 사업비 이외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이 글이 좋으시면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털 daum view(블로그뉴스)에도 실린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김범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