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영 경기도의원, 군공항 인접 노후 계획도시 지원정책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기자명 이영종 기자 입력 2024.10.15 15:20
14일 이서영 경기도의원이 군공항 인접 노후 계획도시 지원정책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 = 경인방송] 이영종 기자 = 경기도의회 이서영(국민의힘·비례) 의원은 지난 14일 '군공항 인접 노후 계획도시의 도시 기능 강화를 위한 지원 정책 방안 연구' 착수보고회를 열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해당 연구는 고도 제한 규제가 적용되는 지역의 도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해당 연구는 최초 입주 후 30년이 지난 1기 신도시 고도 제한 규제 지역에 대한 지원책과 정비사업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 연구 과제는 이 의원이 회장을 맡은 '노후 계획도시 고도 제한 규제 완화 연구회'에서 제안했고 수의계약을 통해 수행업체로 선정된 '가천대학교 산업협력단' 김희철 교수가 책임연구원을 맡았습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이 의원을 비롯해 김규창 도의회 부의장, 김호겸(국힘·수원5), 임상오(국힘·동두천2), 이애형(국힘·수원10), 장한별(더불어민주당·수원4), 최승용(국힘·비례), 이기환(민주·안산6) 의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서영 의원은 "군공항 인접 노후 계획도시 지원에 대한 논의와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뜻깊다"며 "남은 연구 기간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