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재준 수원시장,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격려...“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실천해 달라”

이재준 수원시장,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격려...“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실천해 달라”

기자명 김두일 기자 입력 2024.04.03 21:50

이재준 수원시장이 적극행정을 실천한 공무원들을 만나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당부하고 확실한 보상과 대우를 약속했다./ 수원시 제공

[한스경제=(수원)김두일 기자] “시민을 위해 애쓰신 직원 여러분께 시민을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적극적으로 일한 직원은 확실하게 보상해 대우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

이재준 수원시장이 적극행정을 실천한 공무원들을 만나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당부하고 확실한 보상과 대우를 약속했다.

이재준 시장은 2일 집무실에서 조경애 저출생대응팀장, 최영희 시민청 베테랑팀장 등 적극행정 우수공직자 6명을 격려하고, 이야기를 나눴다.

이어 이 시장과 공직자들은 적극행정 실천을 독려하는 문구가 적힌 손팻말을 들고, 적극행정 실천을 결의했다.

수원시는 5개 분야 28개 과제로 이뤄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적극행정이 일상이 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실행계획 주요 내용은 ▲수원시장이 선도하는 적극행정 문화 조성 ▲적극행정 추진 공무원 우대, 파격적 인센티브 제공 ▲소극행정 타파를 위한 예방체계 구축 ▲수원시 공공기관과 함께 적극행정 추진 등이다.

한편, 수원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기초지자체 중 1위를 차지하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새빛민원실에서 근무하는 20년 이상 경력 베테랑 공무원들이 시민의 이야기를 듣고 사업 부서와 현장을 뛰어다니며 복합·고질 민원을 원스톱으로 해결한 사례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두일 기자 tuilkim@naver.com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