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회 종합/김기정議長 ,이재식副議長, 상임위원장(前ㆍ現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 권한과 역할 강화할 것”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 권한과 역할 강화할 것”

승인 2024-03-12 17:54

오민주 기자 democracy555@kyeonggi.com

기자페이지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이 12일 경상북도 상주시 태평성대경상감영공원에서 개최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57차 시·도대표회의에 참석한 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수원특례시의회 제공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이 12일 경상북도 상주시 태평성대경상감영공원에서 개최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57차 시·도대표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김 의장을 비롯해 시·도대표회장 15명, 경북시군의회의장 21명 등 내빈 1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상주시의회 주관으로 열린 회의에서 ▲‘공동주택관리법’ 개정 건의문(안)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관련 대정부 건의문(안) ▲촉법소년 연령 하향 제도화와 예방·재범 방지 대책 마련 촉구 건의문(안) ▲지방자치단체장 재의요구 요건 개선을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 촉구 건의문(안)이 주요 안건으로 제출됐다.

 

김기정 의장은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 권한과 역할 강화를 위해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으로서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특례시의회#김기정 의장#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