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회 종합/議長(이재식 ,副議長(김정렬, 상임위원장(前ㆍ現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 제5기 이·취임식 참석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 제5기 이·취임식 참석

입력 2024.03.08 20:07

기자명류지민 기자 fbwlals3285@naver.com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왼쪽에서 네 번째)을 비롯한 2024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 제5기 회장 이·취임식 참석자들이 8일 수원화성박물관 영상교육실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수원특례시의회) ⓒ천지일보 2024.03.08.

[천지일보 수원=류지민 기자]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이 8일 수원화성박물관에서 개최한 ‘2024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 제5기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했다.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와 ㈔화성연구회가 공동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김 의장을 비롯해 최호운 연합회장 등 내빈이 참석했다.

행사 주요 내용으로는 최승필 소리꾼 식전 공연, 제5기 회장 이·취임식, 명예위촉상 수여 등이 있었다.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는 지난 20년간 문화재 정화 활동, 모니터링, 홍보, 기부 등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해 온 단체다. 제5기 회장으로 취임한 최호운 회장은 화성연구회 이사장으로 2009년 화성행궁 성신사 복원부터 고유제 개최까지 수원의 역사와 전통을 지키기 위해 헌신해 왔으며, 연합회 4기 이사로도 활동한 바 있다.

김 의장은 “전국 152개 단체, 8만여명의 지킴이께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문화재를 지켜왔다”며 “수원특례시의회도 민관 협력을 통해 문화재를 보존하고 널리 알려 나가는 일에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