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기국제공항(내용 수정=하위로 옮김 예정

경기남부국제공항 추진, 국회의사당 앞서 촉구 집회

경기남부국제공항 추진, 국회의사당 앞서 촉구 집회

기자명 최영재 입력 2024.02.05 19:29

경기남부국제공항 추진을 찬성하는 6개 시민사회단체가 5일 국회의사당 앞에서 경기남부국제공항 건설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사진=경기남부국제공항추진 시민연대 제공

경기남부국제공항 건설을 찬성하는 시민사회단체들이 5일 국회의사당 앞에서 경기남부국제공항 건설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경기남부국제공항추진 시민연대, 화성국제공항추진 비상대책위원회, 화성동서균형발전 시민연대, 화성시 병점지역 소음대책위원회 등 6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석한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경기남부국제공항추진을 요구하는 성명서도 발표했다.

이들 6개 단체들은 성명서를 통해 경기남부국제공항 추진을 위한 특별법 통과, 화성 화옹지구에 경기남부 국제공항 건설, 70년간 소음피해 주는 수원·화성 군공항 이전 등을 촉구했다.

시민연대 관계자는 "경기남부국제공항 추진으로 수원, 화성시가 획기적으로 발전하는 길이 열릴 것"이라며 "한 자리에 모여 국가와 국민의 미래를 위해 대승적인 차원에서 해결하기를 간절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경기남부국제공항 추진 시민연대 단체들과 화성시민은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며 "경기남부국제공항 추진이 결정될 때까지 무기한 투쟁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영재기자

페이스북

다른기사 보기

최영재 기자

cyjsv400@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