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러가지의 칸 ===/◆사회 이슈 및 시사, 기고 등 종합

아름다운동행 수원지역사회 화제- (수원중부경찰서,동수원병원 폴 케어 협약)

아름다운동행 수원지역사회 화제- (수원중부경찰서,동수원병원 폴 케어 협약)

  • 입력 : 2023. 05.01(월) 05:55
  • 수원/정재형 기자
[수원/정재형 기자] 수원중부경찰서(서장 민윤기) 와 동수원병원(원장 이병욱)이 최근 업무협약을 통해 스토킹·데이트폭력 범죄 피해자 보호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폴케어 시스템을 적용 경찰과 종합병원이 하나되어 피해자보호에 앞장서고 있다는 소문을내 지역사회의 화제가 되고있다.
1981년 의료법인 녹산의료재단으로 설립된 동수원병원은 최첨단 의료시스템 과 전문 의료진을 기반으로 40여년을 지역주민과 함께 해온 종합병원이다
이날협약으로 동수원병원은 피해자 별 맞춤형 응급치료 및 진단을 무상으로 지원 경찰과 병원 간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피해자 보호·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민윤기 수원중부경찰서장은“스토킹·데이트폭력 범죄 피해자들은 일상생활이 어려울 만큼 정신적·육체적 피해를 치유하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다며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피해자의 회복’이기에, 각 기관이 같은 마음으로 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해 함께 나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 속하고 체계적인 의료지원 시스템이 구축되어 많은 피해자가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병욱 동수원병원장은 스토킹·데이트폭력 범죄 피해자 보호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서로의 역할에 충실하며 경찰은 적극적인 범인검거를 위해 노력하고, 병원은 피해자의 정신적·신체적 피해 회복을 위해 최대한 진료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지역경찰과 종합병원이 하나가되어 범죄피해자 보호에 앞장서기로한 이날 중부경찰서서 열린 협약식에는 민윤기 수원중부경찰서장, 이병욱 동수원병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수원/정재형 기자 jjk112233@naver.com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