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장애인 정책 세심하게 수립”...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수원특례시의회,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참석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장애인 정책 세심하게 수립”...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수원특례시의회,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참석

********(분 리)**********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장애인 정책 세심하게 수립”...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온라인 기사 2023.04.25 20:42

[일요신문] 수원특례시는 이재준 시장이 25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장애인 정책을 세심하게 수립해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어갈 것을 약속했다고 전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장애인들과 함께 행사장으로 들어오고 있다. 사진=수원특례시 제공

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장애인들이 동등하게 기회를 얻고, 권한을 찾는 수원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사회 구성원 모두가 동행할 수 있도록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사)수원시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기념식에는 장애인·비장애인, (사)수원시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장애인시설 관계자 등 1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장애 자녀를 둔 부모로 이뤄진 ‘소리야 합창단’의 축하공연, 기념식 등으로 이어졌다.

장애인 대표들이 ‘장애인 헌장’을 낭독했고, 이재준 시장과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은 장애인복지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수원체육관 외부에서는 장애인들이 제작한 공예품 전시회, 장애인 보조기기 체험 행사 등으로 구성된 '장애인 복지박람회'가 열렸다.

1981년 제정된 '장애인의 날'(4월 20일)은 장애인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기념일이다. 1972년부터 민간 단체에서 '재활의 날'로 기념해 오던 것을 1981년 UN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해'를 맞아 '장애인의 날'로 바꿔 지정했다.

손시권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 저작권자© 일요신문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손시권 경인본부 기자

*****************

수원특례시의회,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참석

김기정 의장이 장애인의 날 맞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사진=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 25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수원특례시의회 의원들도 함께 참석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비장애인, 수원시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관계자 등 1,500여 명의 시민이 함께 했고, 장애 자녀를 둔 부모로 구성된 ‘소리야 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2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모범장애인과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시상을 진행했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40여개 체험 행사 등 복지 박람회가 열렸다. 김기정 의장, 유준숙 기획경제위원장, 장정희 의원은 체험 행사 중 자원봉사 활동도 함께 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기정 의장은 우리 모두가 소중한 사회를 만들고자 사회복지 일선에서 장애인과 가족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및 시설 종사자를 격려했다.

김기정 의장은 "우리가 극복할 수 없는 장애는 없으며, 다름이 있을 뿐, 차이는 존재하지 않는다"며 "서로를 존중하고, 우리 공동체를 위해 행동할 때 진정 아름다운 사회가 될 것이다. 장애인분들이 어디에서나 각자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자립시설, 특수교육 인프라 확충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