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러가지의 칸 ===/◇인물.기관.단체.회사.조직.기타

수원특례시, 故 임완수 중부일보 회장에 감사패 헌정

수원특례시, 故 임완수 중부일보 회장에 감사패 헌정

빈소 찾은 조청식 제1부시장
해외순방 이재준 시장 대신 조문
"고인은 건전한 여론형성에 앞장
신경기운동중앙회로 화합 선도"

임완수 신경기운동중앙회 총재 겸 중부일보회장이 향년 82세로 별세한 가운데 17일 오후 수원시 아주대병원 장레식장에서 조청식수원시 제1부시장이 유족인 부인 이정랑 여사에게 임완수회장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노민규기자

수원특례시가 고(故) 임완수 신경기운동중앙회 총재 겸 중부일보 회장에게 감사패를 헌정하며 애도의 뜻을 표명했다.

17일 조청식 시제1부시장은 해외 순방 중인 이재준 시장을 대신해 수원 아주대병원에 마련된 임 회장의 빈소를 찾아 부인 이정랑 여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시는 감사패를 통해 "고인은 중부일보를 창간해 민의를 대변하는 참언론 역할과 건전한 여론 형성에 앞장서셨다"며 "또한 오담장학회와 도서보급운동본부를 통해 인재률 육성하고 신경기운동중앙회를 조직해 수원지역민의 화합을 선도하셨다"고 소회했다.

그러면서 "또 고인은 수원고등법원 설치와 경기국제공항 신설에 남다른 관심과 노력을 보태주셨다"며 "행복한 세상을 이루고자 했던 고인의 숭고한 뜻을 가슴 깊이 새기며 평안한 영면을 수원시민 모두의 마음을 담아 기원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도 고인을 추모하기 위한 정·재계, 언론계 등 각계각층의 발걸음이 이어졌으며 고인의 발인은 18일 오전 7시다. 장지는 충남 공주시 중장리 선영이다.

황호영기자

페이스북

관련기사

다른기사 보기

황호영 기자

alex1794@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