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아파트.단독.주거포함_종합

도심 속 프리미엄 임대 아파트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선착순 계약

도심 속 프리미엄 임대 아파트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선착순 계약

온기동 기자

입력2023-04-14 10:47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조감도

바로 입주 가능한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전용 39㎡ 주택형의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단지는 수원시 팔달구의 핵심 입지이자 수인분당선 매교역 초역세권 단지로 주목받으면서, 분양 당시 평균 경쟁률 145.7대 1로 전 타입 1순위 마감하는 등 금번 진행되는 선착순 계약에도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금리인상이 이어지면서 수요자들의 자금마련 부담이 가중되는 와중에 10년 장기민간임대로 공급되는 만큼, 합리적인 임대료와 높은 주거 안정성을 바탕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수원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의 이번 선착순 계약 물량은 3,603세대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을 누릴 수 있다는 점과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수인분당선 매교역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여기에 10년 장기 임대로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는 점으로 이목을 끌고 있는 만큼, 이번 선착순 계약에서 빠르게 주인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선착순 분양은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내의 148동 전용면적 39㎡ 단일 주택형 121세대를 민간 임대 후분양으로 공급하는 물량이다. 단지는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일원(팔달8구역 재개발구역)에 위치한다.

가장 큰 특징은 미니 신도시로 형성될 매교의 최중심지에 위치해 있어 병원, 대형마트, 관공서 등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매교동행정복지센터·수원시청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가톨릭대학교병원을 비롯해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어 높은 주거 편의성이 기대된다.

또한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는 수인분당선 매교역과 도보로 1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매교역 다음 정거장인 수원역에는 KTX가 정차해 전국으로 이동도 편리하며, GTX-C(예정) 노선이 개통될 경우 단지에서 강남까지 30분대 접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내에는 매교초(예정)와 수원중·고교가 위치한 안심 통학권을 갖췄으며, 단지 인근으로 다양한 도서관 및 학원가도 인접해 있어 자녀들을 위한 우수한 교육여건도 갖췄다.

여기에 뛰어난 정주여건도 돋보인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 흐르는 수원천을 통해 형성된 산책로를 비롯해 인근으로 수원화성, 팔달공원, 올림픽공원 등 녹지시설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는 주차장을 100%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됐고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실내체육관,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사우나, 키즈&맘스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냉장고, 세탁기, 벽걸이형에어컨, 전자레인지 등 가전옵션도 기본 제공된다.

특히 10년 장기민간임대로 공급되는 만큼 각종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19세 이상이면 주택보유 여부, 거주지 제한 등과 관계없이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이 가능하다. 전세자금 대출도 가능하며 임대기간 동안 양도세, 취득세, 종부세 등의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또한 최대 10년간 주거 안정성을 보장받으며, 임대료 상승도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