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수원시, 수원이 활용해 ‘내 맘대로 캐릭터 굿즈’ 만들어 주세요

수원시, 수원이 활용해 ‘내 맘대로 캐릭터 굿즈’ 만들어 주세요

기자명 허필숙 기자 입력 2023.03.15 10:16 수정 2023.03.15 10:17

4월 16일까지 수원이 캐릭터로 상품화할 수 있는 참신한 디자인 공모

▲내 맘대로 캐릭터 굿즈디자인 공모전 홍보물. 사진=수원시

[일간투데이 허필숙 기자] 수원시는 수원이 캐릭터를 활용한 참신한 디자인을 공모하는 ‘내 맘대로 캐릭터 굿즈’ 디자인 공모전을 4월 16일까지 연다.

2016년 6월 탄생한 ‘수원이’는 수원시에서 최초로 발견된 멸종위기 1급 보호종인 수원청개구리를 활용해 만든 수원시 대표 캐릭터다.

‘내 맘대로 캐릭터 굿즈’ 디자인 공모전은 수원이 캐릭터를 활용해 상품화할 수 있는 참신한 디자인을 제작하는 것이다. 본 디자인 1식과 해당 디자인을 이용해 만든 굿즈(상품)의 제작 예시(3개 이하)를 원본(PSD‧AI‧JPG파일)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파일의 크기는 5MB 이하여야 한다.

수원이 SNS 채널인 유튜브에 게시된 서식을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4월 24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최우수상 1명(아이패드 9세대) ▲우수상 1명(에어팟 2세대) ▲장려상 5명(신세계상품권 5만 원권) ▲입선 50명(커피 모바일상품권)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공모로 선정된 수상작은 수원이 캐릭터 홍보에 이용하고, 실제 굿즈 상품으로도 제작할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