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취약계층 주민에게 김장김치 배달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취약계층 주민에게 김장김치 배달

기자명 이희찬 기자 승인 2022.12.15 09:12

우만종합사회복지관 주최‘우리동네 주민과 함께하는 김장산타 나눔 대작전’참여

이재준 수원시장이 김장을 전달한 후 시민의 손을 잡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수원특례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14일 우만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한 ‘우리동네 주민과 함께하는 김장산타 나눔 대작전’에 참여해 취약계층 주민에게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우리동네 주민과 함께하는 김장산타 나눔 대작전’은 우만종합사회복지관 ‘온동네 살피미’와 주민참여위원회 위원 등 자원봉사자들이 지역 내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김치를 전달하는 행사다. 온동네 살피미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고, 안부를 살피는 주민 모임이다.

이재준 시장(가운데)이 김장산타 나눔 대작전에 참여한 봉사자들과 함께하고 있다.[사진=수원특례시]

이재준 시장과 자원봉사자들은 산타클로스 복장을 하고, 위기 가정·어르신 가정·장애인 가정 등 165가정에 김장 김치를 배달했다. 또 대상자와 이야기를 나누며 안부를 확인했다.

이재준 시장은 “취약계층 이웃에 관심을 기울이고, 그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주기 위해 노력하시는 자원봉사자, 후원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이 취약계층 주민에게 배달할 김장을 옮기고 있다.[사진=수원특례시]

수원시는 지난 11월 1일부터 복지취약계층과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대상으로 ‘2022년 동절기 복지 취약계층 특별보호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내년 2월 28일까지 추진하는 특별보호 대책은 ▲한파 취약계층 보호, 민간자원 지원 ▲위기가구 집중 발굴, 지원 강화 ▲취약계층 안부 확인(모니터링) 강화 ▲한파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노숙인 특별보호 등이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