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1]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종교인들 만나 협력 약속/ [2] 약속 지킨 이재준 시장, 중소기업 대표들과 막걸리 회동

[1]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종교인들 만나 협력 약속/ [2] 약속 지킨 이재준 시장, 중소기업 대표들과 막걸리 회동

 

**********************************

 

[1]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종교인들 만나 협력 약속

기자명 이희찬 기자 승인 2022.12.05 17:20

개신교,불교,천주교,원불교 종교인과 간담회 개최

수원사 주지 보선 스님(왼쪽부터), 원불교 경기인천교구 김덕수 교구장,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특례시기독교총연합회 이부호 대표회장, 천주교 수원교구 사무처 차장 유주성 신부가 함께하고 있다.[사진=수원특례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수원시 종교인들이 5일 영통구의 한 음식점에서 오찬 간담회를 열고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수원특례시기독교총연합회 이부호 대표회장, 수원사 주지 보선스님, 천주교 수원교구 사무처 차장 유주성 신부, 원불교 경기인천교구 김덕수 교구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수원시와 종교계가 협력해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돌봄시스템을 확충해 나가길 바란다”며 협력을 요청했다.

이어 “강연, 간담회 등으로 공직자가 종교계 지도자의 의견을 들을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종교 지도자와의 만남을 정례화하겠다”고 말했다.

종교인들은 협력을 약속하며, “수원시와 종교계의 만남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지난 10월 31일 자로 종무팀(문화예술과)을 신설하며 종교계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 약속 지킨 이재준 시장, 중소기업 대표들과 막걸리 회동

‘제8회 수원시 중소기업인 대상’ 수상 기업 대표들과 간담회

▲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이 기업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수원시 제공)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중소기업인들과 약속을 지켰다.

 

이 시장은 5일 저녁 수원 남수동 한 음식점에서 ‘제8회 수원시 중소기업인 대상’에서 수상 기업 대표들을 만나 막걸리를 나눴다.

 

이 막걸리 회동은 지난달 9일 열린 ‘제8회 수원시 중소기업인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 기업인들을 만난 이재준 시장이 “조만간 다 같이 막걸리 한잔하면서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만들자”고 제안하면서 성사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종합대상을 받은 이종민 ㈜에이직랜드 대표를 비롯해 김정태 ㈜케이아이피 대표, 변도영 엔젯㈜ 대표, 윤종원 ㈜대원코프 대표, 강혁 ㈜리페어코리아 대표, 이정용 하나시스㈜ 대표, 최춘화 ㈜삼정솔루션 대표 등 7명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기업 유치와 기업 지원으로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은 수원시가 나아가야 할 길”이라며 “경제특례시 완성을 위해 기업인들이 힘과 지혜를 모아달라”고 요청했다.

 

또 “수원시가 기업인들의 동반자가 돼 경제특례시를 향해 함께 나아가겠다”며 “기업을 경영하며 어려운 점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 더 자주 기업인들을 뵙고 목소리를 듣겠다”며 “선배 기업인들은 창업인들이 수원시에 안착할 수 있게 도와주시면 뜻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간담회에 함께한 기업인들은 “수원시 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다.

 

[ 경기신문 = 유연석 기자 ]

유연석 기자 의 전체기사 보기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