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밝은나라 칸(사진, 활동)/⋁❺알림_전시 및 행사_수원특례시. 경기

수원미술협회, 제29회 홍재미술대회 개최!

수원미술협회, 제29회 홍재미술대회 개최!

기자명 허원무 기자 승인 2022.09.30 09:04

홍보물 [사진=수원미술협회]

사)한국미술협회 수원지부 수원미술협회가 제 29회 홍재미술대회[수원화성그리기]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수원미술협회가 주최하고 수원특례시, 수원특례시의회, 수원교육청, 수원예총이 후원한다.

올해는 정조대왕이 돌아가신 지 222주년이 되는 해이다. 정조대왕은 조선 후기의 문예부흥을 이끈 학자이자 애민 군주로 백성의 아픔을 자신의 아픔으로 여길 만큼 백성을 아꼈으며 영조로부터 이어온 탕평책을 펼쳐 공명정대하게 인재를 등용하여 실학을 크게 발전시켰다.

이러한 정조의 사상과 함께 수원화성은 역사와 심미성 및 건축의 과학성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문화 유산으로 유네스코에 당당히 등재되어 있다.

올해로 29회를 맞는 홍재미술대회는 정조대왕의 호인 홍재를 따서 진행하는 대회로, 29년의 역사성과 함께 성장해왔으나 지난 2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현장대회를 피하고 공모전으로 실시했고, 올해 역시 안전을 위해 공모전으로 대체한다.

수원미술협회는 그동안 홍재미술대회를 통해 수많은 학생들과 함께 그림을 통해 소통하고 수원화성의 우수성을 확인하였고 대회 당일은 미술협회 회원들과 함께 아트 프리마켓을 통해 예술 체험을 실시 해왔다. 특히 입상자에 한해 백암재단 미술톡에서 학생들을 위해 전시 기회까지 제공해왔다.

수원미술협회 이동숙 회장은 "앞으로 정조의 사상과 함께 수원화성의 역사성을 그림을 통해 배우고 소통하는 대회가 확장되어 함께하는 시간이 빨리 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